Gems

인공지능 학습과정에서 데이터 수집 비효율성 감소 목적 설계

ICO 소개

소개팀원파트너사
인공지능의 구현을 위해서는 학습이 필요하고, 학습을 위해서는 식별을 위한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이런 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처리하는 시장을 크라우드 소싱 시장이라고 부릅니다. 회원가입 시점에 자동차를 누르거나, 혹은 표지판을 누르는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한 인증절차라 생각할 수 있으나, 그것들이 대표적인 학습 데이터를 만드는 작업에 해당합니다.

기존의 크라우드 소싱 시장에는 작업 퀄리티를 직접 평가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가입자가 누른 자동차가 정말 자동차인지 아닌지 분간하기 어렵기 때문에, 작업자가 수행한 결과물을 검사할 검사자가 필요합니다. 그 결과 다수의 작업자와 다수의 검사자가 같은 작업을 위해 요구되고, 많은 인력의 요구는 필연적으로 업무 효율의 비효율성을 야기합니다.

더 나아가서, 기존의 크라우드 소싱 시장은 대가를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Mturk나 Crowd flower의 경우 각자 상품권이나 토큰으로 지급하고, 해당 플랫폼의 사용자가 아닌 이상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가운데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또한 비효율성을 야기합니다.

Gems는 자체적인 플랫폼을 통하여 이 문제를 개선합니다. Gems는 작업자들을 광부와 요청자, 그리고 검사자로 나눕니다. 모든 이용자들은 광부에서 시작하고, 광부중 성과가 좋은 사람은 검사자가 되며, 검사자는 광부가 받아가야 할 대가 중 일부를 인센티브로 받아가는 구조입니다. 광부의 결과물을 샘플링(GRAM)하여 검사자가 확인하며, 만일 잘못된 결과일 경우 보상을 앗아가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검사자는 명성(GIRM)을 획득합니다. 요청자는 작업의 필요한 작업의 퀄리티를 위해 검사자의 등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겠지만, 더 좋은 퀄리티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더욱이 Gems의 장점은 위의 플랫폼들과 다르게, 검사를 통해 획득한 대가를 직접 시장에서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상품권방식에는 수수료 문제가 발생하였으나, Gems는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수수료가 거의 없이 현금화하여 크라우드 소싱 시장을 개발도상국까지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사람은 언제든 커뮤니티(플랫폼)의 간단한 가입을 통하여 광부일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이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레퍼런스
White paper
https://gems.org/whitepaper.pdf

Gems의 모듈
https://blog.gems.org/how-the-gems-protocol-reduces-consensus-by-redundancy-b151de80ecb8

Gems 테스트넷
https://blog.gems.org/introducing-the-gems-alpha-on-testnet-77a4851e5bae?source=collection_home---4------0----------------

 
KCS 평가점수

2.84

★★★☆☆

 
토큰명 :
발행가격 :
총 발행수 :
플랫폼:
제품보유 :
코인 배포일 :
거래소 상장 :
상장예정 :
하드캡 :
국가 :
미판매 :
GEM
Dutch auction 방법
8,000,000,000
이더리움(ERC20)
The Gems Alpha
마감 이후 배포
-
-
No Hard Cap
-
-
  • github
  • Twitter
  • Web
  • Telegram
  • slack
  • reddit
  • facebook
  • kcs
KOREAN whitepaper
ENGLISH whitepaper
CHINESE whitepaper
JAPANESE whitepaper
LIGHT whitepaper
00

days


00

hours


00

minutes


00

seconds


KCS 평가의견

Gems는 아직 컴퓨터가 하지 못하는 일,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고유의 영역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한다던가 (DB가 있어야 인공지능이든 컴퓨터 프로그램이든 활용 가능하므로) 사진에 올바른 제목을 만든다던가 하는 소위 ‘마이크로 테스크’ 혹은 메카니컬 터크라고 부르는 작업들을 지원합니다.

기존에 아마존과 Crowdflower라는 업체에서 이런 작업을 할 사람과 의뢰자를 매칭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몇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는 높은 중개 수수료입니다. 작업자와 의뢰인 양측에서 수수료를 떼다보니 가져가는 수익이 줄어들게 됩니다. 둘째는 지불에 있어 송금 절차상 은행을 거쳐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외에도 오픈 소스로 운영되는지에 대한 차이와 간편성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Gems는 현존하는 마이크로 테스크 매칭 서비스 플랫폼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2. 장점
기존 서비스 방식에 비해 탁월한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수수료 부분은 작업자와 의뢰인을 끌어들일 좋은 공략 포인트입니다. 두명의 공동설립자는 GIFs.com를 운영하며 구글과 파트너쉽을 맺기도 했고 포브스 30대 이하 기술전문가 30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어드바이저에는 트위터의 공동 설립자 (동시에 Medium 설립자) 그리고 리캡챠 설립자 등 매우 전문성 있는 인물들이 포진해있습니다.

3. 단점
토큰의 대부분이 팀에게 귀속되어 있지만 이를 제대로 찾아볼 수 없습니다. 잘 모르는 투자자들은 이런 사실을 모른 채 투자합니다. 경매 방식의 토큰 세일은 다소 논란이 있습니다. 과거에 라이덴 네트워크가 이런 방식을 택했습니다. 하지만 초기 참여자에게 보너스를 주어 경매 방식의 취지를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GIFs.com 은 여전히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동 설립자들은 여러 가지의 일을 병행하게 됩니다.

4. 총평
마이크로 테스크 영역은 우리에게 생소할 수 있지만 분명이 필요한 시장입니다. 수요가 있고 공급 또한 존재합니다. AI나 기계 산업, IT 기술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사람들의 노동이 수반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작업자는 매우 불리한 처우를 받아왔습니다. 10%가 넘는 수수료를 떼어가며 그럼에도 대안책이 없어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Gems가 해결하고자하는 문제는 명료하며 해결책이 탁월합니다.

경매 방식을 따르지만 하드캡은 그렇게 높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큰의 25%만 판매된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단기적인 가격 상승에 요인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나머지 토큰의 사용처가 모호합니다.

종합적으로 불안 요소들이 있으나 팀의 경력과 어드바이저, 그리고 하드캡, 컨셉 등으로 미루어보아 투자하기에 단기적으로 적합하다고 판정합니다.

 

전문가 의견

4관호
Kwan Ho - Analyst
타겟 시장과 해결점이 분명합니다. 개발진과 어드바이저가 아주 우수합니다
5 / 5 / 4 / 3 / 2    3.8

9인구
In Gu - Analyst
다소 젊고 유능한 두 친구가 합리적인 마이크로테스크 시장을 구현하고자 낸 프로젝트이다. 하지만 75%에 해당하는 토큰을 회사가 소유한다는 점은 향후의 덤핑의 가능성이 있을것이고 투자자들을 경쟁시키는 더치옥션 형태의 토큰판매는 도덕적으로 옳지 않다고 판단한다.
3 / 3 / 2 / 3 / 1    2.4

15종천_2
Jong Cheon - Consultant
크라우드소싱과 블록체인기술을 결합하여 요청자의 비용을 줄이고 임금을 증가시키며, 더많은 양의 작업을 처리 할수 있도록 구현한다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다. 하지만 투자방식이 더치 옥션이고 하드캡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것이 걸린다.
3.5 / 3 / 2.5 / 3 / 1    2.6

11무심
Dong Min - Analyst
틈새시장을 적절히 파고들어 노동력에 대한 대가를 중간단계 없이 받게 할수있으나 주요 타겟인 후진국에서 어떤식으로 현금화를 해서 사용할수 있을것인가가 의문임.
3 / 2 / 4 / 3 / 2    2.8

참여단
Participant - Analyst
더치옥션 방식에 화이트리스트 프리미엄 방식입니다. 높은 가격에 종가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사용목적이 없다면 초기에 진입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4 / 4 / 2 / 2 / 1    2.6


"KCS는 ICO 애널리스트의 평가를 존중합니다."   - KCS는 평가의 목표가 ICO 시장의 투명성을 증진시키고 투자사기를 최소화하는데 있다고 믿습니다.

"KCS respects the reviews of ICO analysts."  - KCS believes that the goal of analysis is to increase the transparency of the ICO market and to minimize the risk of fraud.We appreciate constructive feedback, suggestions and ideas on how to make the analysis more comprehensive and informative.

프리미엄 평가(대기중)

ICO 조건

ICO 신청하기 


ICO 조건
1. BLANK

2. BLANK

3. BLANK

4. BLANK

5. BLANK

ICO 참여방법
1. 왼쪽 이미지를 참고하여 일정 확인.

2.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홈페이지에 접속.

3. 화이트리스트 등록 및 ICO 참여.

4. KCS에 ICO참여 사실을 고지합니다.

ICO 참여하기
Gems ico, Gems 정보, Gems 투자, Gems 코인, Gems ICO정보, Gems ICO날짜, Gems 프라이빗, Gems private